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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푸드영농조합 김종남 대표
고흥하면 유자! 수출 효자로 쑥쑥-140억 수출 성과로 『전라남도 수출상』의 영예 안아
2009년 07월 30일 (목) 20:54:46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

   
▲ 전라남도 수출농업인대상 수상, 가공산업육성분야 대통령상 수상, 전라남도 수출유공 우수상 수상 등 한성푸드영농조합과 김종남대표는 유자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이끈 수출주역이다.
지난 3월 10일 고흥유자차를 해외 9개국에 140억원 상당의 수출 성과를 인정받아 「제5회 전라남도 수출상 영예의 우수상」을 수상한 한성푸드영농조합은 ‘고흥하면 유자!’라고 불릴정도로 효자 기업으로 유명하다. 김종남 대표에게 전라남도 수출상의 수상 소감을 묻자 ‘많은 시련이 있었음에도 굳건히 우리의 대표농산물인 유자를 성심 성의껏 생산해 주신 군민 여러분의 노고 덕’이라며 군민들과 직원들에게 공을 돌렸다.

최고의 유자차를 생산하는 「수출전문기업」
한성푸드영농조합은 기술개발과 품질개선을 통해 최고의 유자차를 생산하는 수출전문기업으로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미국, 캐나다 등 교역국을 확대해 연간 140억 원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 해외시장의 안정적 개척을 위해 중국 북경, 심양, 광저우, 상해, 대련시 뉴-마트 등 중국 대형백화점을 대상으로 대규모 마케팅 행사를 펼쳐 기존 10개 점포에서 140여개 점포를 입점 시켰으며, 국내에서는 대도시 소비자, 관광객, 전국 출향향우인 등을 초청해 고흥유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 茶류업계에서는 최초로 유자가공 첨단자동화시스템을 개발해 상시 65명을 고용함으로써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 "고흥하면 유자!" 그리고 고혈압, 동맥경화, 부인병에 좋다고 알려진 석류

블루오션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끝없는 노력
현재 한성푸드는 더 높은 수출액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변화된 국제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수출의 판로를 확보하기 위한 국제 기준에 맞는 고품질의 유자제품 생산시설 및 위생설비를 완비하였으며, 미주지역과 유럽 시장 확보를 위한 블루오션 시장 개척 중장기 전략 계획도 시행하고 있다.

김 대표는 ‘우주센터의 준공으로 인해 첨단과학과 천혜의 자연환경이 공존하게 되었으니 농업도 단순한 생계수단이 아닌 부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며 말을 맺었다. 그의 말처럼 첨단 과학 산업과 관광산업을 자연스럽게 상호 연계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간다면 농어민의 삶의 질이 잘 익은 유자처럼 향기롭게 변모하는 날도 머지 않을 것이다. 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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