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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마케팅의 대세는 온라인!
2009년 05월 04일 (월) 14:26:47 김용준 전문기자 yjkim@newsmaker.or.kr

 네티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획기적인 온라인 마케이제 마케팅의 대세는 온라인!팅 화제

 전 인구가 인터넷을 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터넷은 이제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존재로 자리잡았다. 간혹 악플이나 악평 등으로 인해 특정 인물이 상처를 받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인터넷은 이제 세상과 소통을 위한 매개체가 된 것. 특히 네티즌들의 마음을 일컫는 이른바 ‘넷심’을 사로잡는 온라인 마케팅도 중요한 마케팅의 요소가 되고 있는데,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을 보장하는 이곳 웹투 프로모션 (대표 정재형 www.webto.co.kr )은 최근 병원, 학원, 쇼핑몰 등에서 부터 영화, 기업의 광고,홍보 등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온라인 마케팅사로 우뚝 서고 있다.

   
웹투 프로모션은 이미 10년이 넘은 중견 온라인 마케팅 회사로 지난 10년간 홈페이지 개발 및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진행해왔다. 사업 초기에는 주로 홈페이지 개발 부분에 주력했으나 최근에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은 여러 분야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영화나 가전제품, 자동차 등이 특히 온라인을 중심으로 철저한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다. 얼마 전 8백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과속스캔들>은 온라인을 통한 정석적인 마케팅과 입소문을 통해 대박이 난 케이스로 꼽힌다. 또한 한 포털회사의 ‘선영아, 사랑해!’ 문구라던지 잘 팔리지 않던 르노삼성의 SM5가 택시기사들의 입소문을 통해 대박을 치게 된 경우 등을 살펴봤을 때, 온라인을 제대로 활용할 줄 알면 죽어가던 제품도 기사회생시키는 저력을 발휘하게 된다.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까지 계획 중

정재형 대표는 이곳 웹투 프로모션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온라인을 이용한 광고나 홍보 방법은 수백 가지에 이르지만 대부분의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몇 가지 방법밖에 모르기 때문에 사업적 컨셉, 타겟층, 공략 방법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몇 가지 방법론으로만 광고와 홍보를 진행한다”면서 “이곳에서는 고객의 니즈와 컨셉, 타겟 등을 철저히 분석하고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인 광고와 홍보를 전략적으로 설계, 집행해 주고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최근에는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을 이용한 마케팅의 효과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어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이란 전망이다. 때문에 경쟁업체와의 우위 선점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지만 웹투 프로모션은 철저한 준비와 고객들의 큰 신뢰를 바탕으로 이러한 경쟁에서 현재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태이다. 최근에는 고객들이 이곳 웹투 프로모션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값비싼 선물이나 고가의 공연 티켓 등을 보내주고 있어 직원들은 더욱 신나게 일을 하고 있다고. 고객 열 명중 아홉 명은 이곳 웹투 프로모션과 계약이 만료되면 바로 재계약을 할 정도라고 하니, 이곳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이 가는 부분이다. 이러한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정 대표는 해외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 있어 우리나라만큼 치열하고 방법론이 다양한 곳도 없다. 이러한 다양한 방법론을 전략적으로 체계화 해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시장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웹투 프로모션만의 차별화 전략은?

경쟁업체와의 치열한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정재형 대표는 웹투 프로모션만의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있다. 특히 철저한 분석을 통해 특정 상품에 대해 정확한 마케팅 포인트를 집어내는 기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 특히 고객이 일을 맡겼을 때, 맡긴 일을 집행하고 결과를 알려주는 형식이 아닌 처음부터 고객을 분석하고 지속적으로 마케팅 분석을 하며, 처음 계획했던 마케팅 방법론이 적절하지 않다면 고객과 다시 한 번 전략적 회의를 거쳐 방법론을 바꾸기도 한다. 정 대표는 이를 두고 ‘유연함’이라 표현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철저한 분석을 통한 유연함이 차별화된 전략이다.” 물론 그간 정 대표가 많은 고객들을 만나왔고 그들의 컨설팅을 진행해오면서 쌓인 노하우 역시 무시할 수 없는 그만의 차별화된 전략이다. “거창한 것은 없지만 한 가지는 꼭 지키려고 한다”며 정 대표가 말하는 그 한 가지는 “고객이 하나를 주면 10개를 되돌려주자”이다. 그는 이를 회사의 경영철학으로 삼고 직원들에게도 늘 이것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잘못된 마케팅을 통해 오히려 입소문이 나쁘게 나는 경우를 조심하라고 정 대표는 덧붙인다. “최근 지식인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을 잘못 이해한 나머지 너무 홍보성으로 진행해 오히려 안티가 생겨 역효과를 보기도 한다. 이러한 마케팅은 홍보보다는 정보로서 먼저 접근해야 한다.”

 시대의 흐름을 잘 탄다면, 누구나 좋은 결과를 가져갈 수 있다. 최근 온라인 마케팅이 사업의 중요한 변수로 떠오르면서 웹투 프로모션 전 직원도 덩달아 바빠지고 있다. 정재형 대표는 “온라인에서의 효과적인 마케팅이란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올리는 것이다”고 말한다. 경쟁업체들이 다 알고 있는 방법으로 경쟁하면 오히려 출혈 경쟁을 피할 수 없기에 철저한 분석과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이곳 웹투 프로모션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을 권한다. 남들이 모르는 뻥 뚫린 도로를 이용해 편하게 사업을 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곳 웹투 프로모션을 찾아가 보자.NM 문의:www.webt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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