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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 전문 쇼핑몰 ‘고기팡팡’ 맞춤형 선물
2024년 01월 05일 (금) 21:06:36 차성경 기자 biblecar@newsmaker.or.kr

온라인 정육점 시대가 열리고 있다. 육류 배송서비스 증가 추세엔 코로나19의 장기화가 큰 영향을 미쳤다. 사람 간 접촉을 줄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장기간 시행됨에 따라 주로 외식을 통해 이뤄졌던 육류 소비가 줄고 가정에서의 소비가 늘었다. 

차성경 기자 biblecar@

분야를 불문하고 배달서비스 이용률이 급증한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여기에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 대한 소비자 수요도가 대폭 증가한 점이 육류 배송서비스가 속속 등장할 수 있는 배경요인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고급육 온라인판매 고기 전문 쇼핑몰 ‘고기팡팡’ 론칭
(주)모닝라이프의 행보가 화제다. 정육 선물 포장 자재기업으로 16년간 오직 한우·한돈 축산물 포장산업 외길을 걸어온 모닝라이프는 9년 8개월간 준비기간을 거쳐 기존 쇼핑몰의 장단점을 비교, 보완한 끝에 업체와 상생하는 쇼핑몰 고기팡팡을 론칭, 주목을 받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한우·한돈 축산물 포장재 분야에 고급스럽고 편한 소포장을 도입, ‘스킨포장’이라는 다양한 스킨포장 신제품을 개발한 모닝라이프는 국내 최고의 ‘축산물 스킨포장 세트패키징 전문 기업’이다. 현재 SSG.COM, 롯데몰, CJ몰, 쿠팡, 카카오톡을 비롯한 대기업 쇼핑몰에 입점하는 한우, 한돈, 브랜드 업체의 파트너로 포장제품을 납품하고 있는 이곳은 서울, 경기,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부산,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주문이 쏟아지며 업계의 독보적인 선두주자로 우뚝 섰다.

▲ 양택근 대표

양택근 (주)모닝라이프 대표는 “고기팡팡은 전국 유명 고급 브랜드 유치와 함께 상호 신뢰를 쌓아온 결과물”이라면서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입점하는 고급육 온라인판매 고기 전문 쇼핑몰”이라고 설명했다. 한우, 한돈은 물론, 육우, 수입육, 고기 케이크, 가공식품, 신선식품, 생선까지 총망라한 고기팡팡은 전국 최초로 지도를 클릭하여 전국 고기 브랜드를 찾아볼 수 있게 시스템화함으로써 기존 첫째 페이지 업체만 이득을 봤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하여 모든 업체가 혜택을 고루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MD MALL의 MD 영업 방식이 독특하여 구매자가 원하는 포장시스템을 빨리 선택할 수 있도록 정산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소비자 역시 나만의 브랜드로 선물세트를 만들 수 있도록 획기적 시스템을 개발하여 카드 커버를 이용한 모닝라이프에서 개발한 특허출원제품의 다양성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그리고 고기팡팡의 꽃인 MD MALL도 주목할 만하다. 전국 고기 브랜드 제품을 고객의 마음대로 골라 자신만의 선물세트를 만드는 고기팡팡 MD MALL은 고기의 모든 선물 세트를 만드는 공간으로, 전국의 고기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집에서 편하게 최고의 신선식품과 고급육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부모님과 소중한 사람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어 전국 100여 곳의 입점업체와 MD가 더욱 바빠질 것으로 보인다.

양택근 대표는 “MD MALL은 나의 고향 향수를 찾아서 내가 거주하는 지역 브랜드를 찾아서, 내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찾아가는 특별한 분들을 위해 탄생한 온라인 쇼핑몰 속의 쇼핑몰이다”면서 “고기팡팡 MD MALL에서만 가능한 선물하시는 분들의 브랜드로 제작하기 위하여 저희 고기팡팡 영업 MD가 한 분 한 분 찾아뵐 것”이라고 피력했다.

운영사, 입점 업체, MD, 소비자의 상생을 위하여
앞서 늘어나는 주문에 대응하고자 원주 본사에 물류창고를 추가로 확보한 데 이어 중부권에도 예산 내포물류센터를 운영 중인 모닝라이프는 최근 신사옥을 마련, 제2의 도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2층 규모의 사옥은 1층엔 포장재, 박스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 샘플전시장과 직원 사무실이, 2층은 MD 회의실, 연구개발실, 디자인실 등이 운영되고 있는데 특히 2층에는 스튜디오실이 구축되어 제품 촬영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사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택근 대표는 “고기팡팡은 그야말로 운영사, 입점 업체, MD, 소비자 모두 상생하는 고기 전문 쇼핑몰이다. ‘상생’이라는 것은 누군가 욕심을 놓지 않으면 불가능하다”면서 “저희는 저희만 배부르기 위해서가 아닌 모든 업체의 판매를 촉진하여 같이 잘살아보자는 취지에서 고기팡팡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고기팡팡은 자생적으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구조를 지향하고 있으며,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모닝라이프와 고기팡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름 아닌 품질을 속이지 않는 것이다. 소비자와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지금까지 자신 있게 품질위주 상품으로 개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모닝라이프와 고기팡팡은 거래처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특성에 맞춰 니즈를 충족시킬 것을 약속드리며, 이를 위해 높은 품질과 신뢰로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상생의 모범이 될 ‘고기팡팡’
고기팡팡은 바로 상생 플랫폼이었다. 운영자의 결단에 따라 상생 플랫폼이 될 것이냐 아니면 수익을 내는 플랫폼이 될 것이냐가 결정되기 때문에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양택근 대표는 상생 플랫폼을 최종 선택하였다. “전국 최초의 지도로 검색하는 고기 전문몰 고기팡팡. 품질 우선과 특별한 분들을 위한 작고 강한 획기적 선물포장시스템을 도입한 전국 유일무이한 운영 방식의 고기팡팡이 착한 기업으로 성장할 것임을 확신한다”라고 양택근 대표는 강조했다. 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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