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1 수 13:36 전체기사 l 기사쓰기 l 자유게시판 l 기사제보 l 구독신청 l 광고안내 l 회사소개
> 뉴스 > 경제·CEO
     
“무너지는 발의 아치를 바로세우면 몸도 바로 선다”
2021년 09월 01일 (수) 14:05:57 윤담 기자 hyd@newsmaker.or.kr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발에는 26개의 뼈, 근육, 힘줄, 인대, 수많은 혈관으로 정밀하게 구성되어 신체의 움직임 전반에 걸쳐 작용하며 외부로부터 충격을 완화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한다.

윤담 기자 hyd@

평생 동안 우리의 발은 지구 4바퀴 반을 걷는다. 고단한 발에 통증을 느끼게 되면 걸음을 떼는 것조차 버거워지지만 발 건강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잊은 채 살고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발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기관이다. 걸을 때마다 몸의 움직임을 땅에 전달하고 우리 몸의 하중을 지탱해주기 때문이다. 이처럼 발은 우리를 원하는 곳으로 이끌어 주고 있고 많이 활동하는 만큼 문제가 생기기도 쉽다.

고객의 발에 최적화된 인솔과 수제화 맞춤 제작
신발의 기능은 사람의 발을 추위나 더위, 상처로부터 보호하고 지면을 디딜 때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지만 아름다움을 추구하면서 편리성과는 거리가 멀어지는 경우가 있다. 발 건강을 위협하는 발의 질환은 다양하고, 관리 소홀로 인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질병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대다수의 질환들이 신발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신발을 선택할 때에도 신중해야 한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나마네수제화는 현대인들의 발 건강을 위해 고객의 발 모양과 원하는 디자인에 따른 맞춤 슈즈를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는 곳이다.

▲ 심보용 대표

심보용 나마네수제화 대표는 “신체에서 발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발 건강에서 신발이 차지하는 비중도 크다”며 “제대로 된 신발을 고르지 않으면 발이 금세 피로해지거나 몸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이 생길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에 나마네수제화는 최첨단 검사 장비로 발 길이는 물론 발바닥 아치 높이, 발뒤꿈치 넓이, 신체의 균형 등을 정밀하게 검사해 고객의 발에 최적화된 깔창(인솔)과 수제화를 맞춰준다. 과거 에스콰이어 개발실뿐만 아니라 엘칸토, 탠디 등 국내 유수 제화회사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심보용 대표는 40여 년 경력의 제화 장인으로, 오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자신만의 노하우로 고객의 발에 맞는 맞춤 수제화를 만들고, 고객 발의 무너진 아치를 바로 세울 수 있도록 맞춤 깔창까지 만든다. 특히 선 피팅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은 나마네수제화의 차별화된 경쟁력 중 하나다.

심보용 대표는 “고객이 직접 먼저 체험하고 느낀 다음에 제작과정에 들어가는 간다”면서 “3D 아치 스캔을 통하여 발의 기본 아치가 나오고 이를 중심으로 194가지 타입의 깔창으로 선 피팅체험이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이 과정이 끝나면 다양한 수제화가 준비되어 있어 디자인, 소재, 자재 등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선택할 수 있다. 심 대표는 “편안하고 오래 신을 수 있는 수제화를 만들기 위하여 발의 모양과 수치를 아주 꼼꼼하게 기록한다”면서 “이를 토대로 고객의 체형에 맞는 깔창과 신발을 맞춰주는데 보통 깔창은 4일, 수제화는 9일 이상의 작업 시간이 소요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나마네수제화는 평발과 족저근막염처럼 고질적인 질병에 취약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신발을 제작, 맞춤 깔창이 의료보조기기의 역할을 수행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재구매율이 높고 입소문으로 지방에서도 찾아오고 있다.

성장기 아이들의 아치를 정상적으로 맞춰줘야 한다
“무너지는 발의 아치를 바로세우면 몸도 바로 선다.” 현재 나마네수제화에서 맞춤형 신발을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발의 아치다. 발바닥에는 걸을 때 체중의 약 1.5배 정도의 하중이 가해진다. 발은 아치 형상으로 이 충격을 받아내는데 잘못된 신발을 신거나 과도한 활동, 보행 습관, 노화 등으로 인해 이 아치가 변형되면 발목, 무릎, 요추, 경추 등의 관절에 무리를 주게 되어 신체균형이 틀어지고, 통증과 질병의 원인이 된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족저근막염, 퇴행성 무릎관절염, 척추측만증 등이 유발될 수도 있으며, 무릎 통증의 72%가 발 때문이라는 연구 보고도 있다. 심보용 대표는 “인간의 발에서 유일하게 떠있는 부분이 바로 아치다. 발은 신체 전체의 에너지 흐름에도 영향을 준다”면서 “발 아치의 독특한 구조와 지지를 통해 우리는 지면에서부터 에너지를 위로 끌어당길 수 있다. 노화의 속도 역시 아치 교정을 통해 줄이거나 감소시킬 수 있다. 디스크, 무릎 관절 손상, 연골 파손, 척추측만증 등 세월이 흐르면서 일어날 수 있는 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 아치를 정상적으로 맞춰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부연했다.

나마네수제화에서는 자신의 발에 꼭 맞는 깔창을 신은 후 달라진 몸의 밸런스를 스크린 모니터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렇듯 잘못됐던 발의 구조로 아픔을 호소했던 많은 이들도 이곳에서 정밀검사를 거쳐 발의 균형을 맞춘 깔창과 수제화를 신은 후에는 몰라보게 그 통증이 감소했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심 대표는 “나마네수제화는 성장판이 닫히기 전의 아이들은 뼈 자체를 되돌리는 게 목적이고, 노화가 진행 중인 성인의 경우에는 그 노화를 막을 수는 없겠지만 이를 최대한 뒤로 미루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며 “흔히 아치가 무너져 평발인 경우에는 관절의 통증이 90% 이상 동반된다. 그러한 질환을 최대한 뒤로 미루고, 통증 자체를 완화할 수 있는 깔창과 수제화 제작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신규 개업, ‘건강100세라이프’ 발 건강을 넘어 내 몸 건강하게 100세까지!
나마네수제화 바로 옆 건물에 신규 개업한 ‘건강100세라이프’ 에서는 더욱 넓어진 공간에서 발 측정과 깔창 및 신발 착화가 가능하다. 또한 건강100세라이프는 200가지 이상의 국내외 유명 건강 기능 식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내 몸에 필요한 영양제를 전문적으로 상담받아 구매할 수 있다. 특히나 관절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깔창과 신발로써는 자세 교정을 통한 대안을 ‘초록입홍합’, ‘청상어연골’ 등 영양제로써는 신체 내부적 효과를 통한 대안을 제안받을 수 있으니 관절 통증으로 힘든 사람들을 비롯하여 여러 건강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해결책으로 떠오를만한 곳, 건강100세 라이프이다. NM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뉴스메이커About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10-999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163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4층 뉴스메이커 | 전화 : 02-733-0006 | 팩스 : 02-733-0009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상호
뉴스메이커는 (주)뉴스메이커에서 발행하는 시사종합월간지로서 특정언론과는 전혀 무관한 완전한 자유 독립 언론입니다.
뉴스메이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mak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