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5.17 금 14:43 전체기사 l 기사쓰기 l 자유게시판 l 기사제보 l 구독신청 l 광고안내 l 회사소개
> 뉴스 > 컬처·라이프
     
팔도 비락식혜, ‘비락식혜TV’ 오픈··· 비락이·밥알이로 유튜브 채널 소통
개그맨 김용명, 작가 오세진 출연해 각각 ‘떡집 핫플’과 ‘등산 맛집’ 소개
2021년 04월 26일 (월) 13:18:23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비밥형제’ 비락이와 밥알이, 앞으로 비락식혜 공식 유튜브를 책임질 친구들이다.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유튜브 채널 ‘비락식혜TV’를 오픈한다.

유형진 기자 hjyoo@

귀엽고 친숙한 캐릭터 ‘비락이’와 ‘밥알이’를 활용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비락식혜TV는 먹고, 함께 활동하고, 즐기는 3가지 종류의 콘텐츠를 전달한다.

첫 번째 콘텐츠는 ‘떡먹고 가식혜’다. 식혜와 잘 어울리는 전통 음식 떡을 찾아 나서는 코너다. 개그맨 ‘김용명’이 재치 있는 입담으로 전국 각지 이른바 ‘떡집 핫플’을 소개한다. 모여진 떡집 리스트를 활용해 연말에 ‘대동떡지도’를 발행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등산愛 반하다’이다. 등산을 시작하는 ‘등린이’를 위한 코너로 아웃도어 전문 영상크리에이터 오세진 작가와 함께한다. 비락식혜와 함께 등산팁과 전국 ‘등산 맛집’을 안내한다.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 “줍줍 챌린지”도 진행 예정이다.

세 번째는 ‘비락이’와 ‘밥알이’ 이야기다. 귀여운 두 캐릭터의 탄생스토리를 전달하고 ‘비밥형제’ 일상을 재미있게 그려낸다. 또한, 비락식혜와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윤종혁 팔도 음료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이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비락식혜TV’로 가볍게 기분전환 할 수 있길 바란다”며, “‘비락이’, ‘밥알이’와 함께 MZ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팔도는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네이버블로그의 각 채널 특성에 맞는 SNS 채널을 운영하며 팔도 브랜드 소식과 이벤트 등을 안내하고 있다. NM

 

유형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뉴스메이커About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10-999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163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4층 뉴스메이커 | 전화 : 02-733-0006 | 팩스 : 02-733-0009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상호
뉴스메이커는 (주)뉴스메이커에서 발행하는 시사종합월간지로서 특정언론과는 전혀 무관한 완전한 자유 독립 언론입니다.
뉴스메이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mak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