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김해시, 청소년·학부모와 1회용품 안쓰기 캠페인
2019년 10월 20일 (일) 21:32:18 박민선 기자 parkmin2348@daum.net
   
▲ 1회용품 안쓰기 캠페인/박민선 기자(사진=김해시)

(뉴스메이커=박민선 기자) 김해시는 19일 오전 김해 삼문고 강당에서 경남학부모샤프론봉사단,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과 함께‘지구가 아파합니다! 1회용품 안쓰기’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에는 김해지역 12개 중·고교에서 학부모샤프론봉사단과 청소년봉사단연맹 소속 학생과 학부모 350여명이 참여했으며 ‘나도 환경지킴이! 1회용품 굿바이!’를 주제로 강의, 퀴즈체험, 거리행진을 했다.

캠페인 참석자들은 △1회용 컵·용기 사용하지 않기(텀블러 사용하기) △1회용 비닐봉지 요구하지 않기(장바구니 사용, 빗물제거기 이용) △빨대·물티슈 사용하지 않기 같은 생활 속 실천사항을 다짐했다.

경남학부모샤프론봉사단과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관계자는“세탁소용 1회용 옷걸이를 업사이클링해 필요로 하는 곳에 보급을 추진 중이며 1회용품 사용에 따른 문제점을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이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이 56만 김해시민 모두에게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