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의령군,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홍보
2019년 05월 26일 (일) 16:54:31 박민선 기자 parkmin2348@daum.net

(뉴스메이커=박민선 기자) 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최근 우박피해로 인해 관내 노후시설하우스 농가의 피해가 가중되면서 태풍과 폭우 및 냉해 등 농업재해로 인한 농가 경영불안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농업생산 활동을 돕기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의령군의 경우 시설수박과 호박, 파프리카 등 총 30개 작물이 대상품목으로 확정됨에 따라 태풍, 우박, 호우, 냉해 등의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는 재배농가의 경영불안 해소, 농가 소득 및 경영안정을 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보험 가입 시기는 농작물종류에 따라 가입기간이 다르며, 마늘, 양파, 인삼, 자두, 매실, 포도, 복숭아 등은 추후 하반기에 가입가능하며 가까운 지역농협에서 품목별 가입시기와 자격기준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자연재해도 이제는 기상이변이 아닌 기후변화로 인식해야 하며. 농작물 피해규모도 매년 증가하는 경향이 있어 농작물재해보험 가입으로 자연재해를 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의령군은 단감 등 16개 품목 1116농가가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했다.

박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