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함안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진료 개시
2019년 05월 26일 (일) 16:47:40 박민선 기자 parkmin2348@daum.net
   
▲ 보건소 소아청소년과 진료 개시/박민선 기자(사진=함안군)

(뉴스메이커=박민선 기자) 함안군보건소는 올해 4월 공중보건의사 중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배치됨에 따라 영유아, 청소년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가 가능하게 되었고 지난 24일 첫 진료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함안군은 저출산에 따른 소아청소년 전문 의료기관의 부재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인근 도시지역 의료기관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의 목소리가 높았으나 현실적으로 민간의료기관의 유치는 매우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에 군은 경상남도와 보건복지부에 지역의 애로사항에 대해 적극 건의한 결과, 공중보건의사 중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어렵게 배치 받을 수 있었고 신속하게 예산을 확보함으로써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지난 24일부터 첫 진료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소아청소년과 진료개시에 따라 보건소는 영유아 건강검진과 국가필수예방접종 사전 진찰 시 보다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관내 11,000여 명의 성장기 아동에 대한 질환관리뿐 아니라 건강유지 및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함안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유지‧증진을 위한 보건사업을 적극추진 중에 있으며, 의료비 경감과 건강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연구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박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