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밀양시, 2019년 지역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2019년 01월 13일 (일) 02:40:21 박민선 기자 parkmin2348@daum.net

(뉴스메이커=박민선 기자) 밀양시(시장 박일호)2019년 지역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 스스로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함께 추진하면서 공동체성을 회복하고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주민들이 마을공동체를 구성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면 사업비를 지원해 주며, 20명 이상의 밀양시 주민 모임 및 비영리 단체면 누구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마을 공부방, 공동 육아, 동네환경 개선, 마을둘레길 조성, 나눔장터, 작은 음악회 등 주민간 소통과 화합으로 공동체를 회복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모든 사업이 대상이 된다. 

지역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단계별로 5백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접수는 28()까지이며, 밀양시 지역공동체위원회 심사를 거쳐 2월 중 사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미례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공동체가 활성화되고, 주민자치 역량이 한걸음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