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피플·칼럼
     
파란천사가 전파하는 칭찬 천사 릴레이 운동
2024년 06월 07일 (금) 12:33:10 소희 기자 sohee@newsmaker.or.kr

한국 사회는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 칭찬이 인색하고 부족하다. 칭찬은 자아 존중과 동기 부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희 기자 sohee@

사회적 연결과 팀워크, 자녀 교육과 성장, 직장 환경과 생산성 등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칭찬 문화를 증진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인정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이다. 최근 한국새생명복지재단에서 칭찬 릴레이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서로에게 힘이 되고 희망이 되는 아름다운 세상
송창익 이사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재단을 통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칭찬의 힘을 믿고 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을 인용하며 칭찬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다고 말한다. 칭찬천사 릴레이 운동은 나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긍정의 에너지를 전파하는 아름다운 캠페인이다. 이 운동은 서로의 선한 행동과 따뜻한 마음을 인정하고 칭찬함으로써, 개인의 행복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나부터 스스로를 칭찬해 주고 내 주변에서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칭찬을 해줌으로써 칭찬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연결하고 사회적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다.

▲ 송창익 이사장

지구상에는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과 손길로 이루어진 물결이 있다. 이 물결은 우리 사회의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흘러가고 있으며 그들은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품고 나눔의 물결을 이끌어 내고 있다. 빈곤층, 노인, 장애인, 희귀난치병 환아, 노숙인 등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것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일부다. 재단은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내밀며 사회적 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재단은 기부와 봉사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소중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우리 국민들에게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은 칭찬을 통하여 서로에게 힘이 되고 희망이 되는 아름다운 세상으로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면서 나눔의 문화를 장려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해 시민들이 함께 동참하는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칭찬 천사 릴레이 운동을 펼쳐가고 있다.

우리 모두가 행복하고 아름다운 사회
송창익 이사장은 “우리 사회의 기부 문화를 칭찬 천사 릴레이 운동으로 이어 나가면서 우리 모두의 손길로 나눔의 물결을 일으키고 칭찬으로 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 칭찬은 받는 사람뿐만 아니라 칭찬을 해주는 사람에게도 기쁨을 준다. 이 기쁨이 사회 전체로 확산이 되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간다. 칭찬하고 싶은 사람은 칭찬천사가 되어서 칭찬 받아야 할 대상자를 선정해서 칭찬 내용과 함께 재단으로 추천을 해주면 재단에서는 칭찬받을 메시지를 상대에게 재단의 파란천사가 전하고 당사자가 칭찬을 수락하면 칭찬의 릴레이가 시작된다. 평소 칭찬을 해주고 싶은 사람에게 한국새새명복지재단의 파란천사가 대신 칭찬을 전해줌으로서 칭찬을 받는 사람에게 새로운 감동을 줄 수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칭찬천사 릴레이 운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재단에서는 본인의 사진을 넣어 만든 예쁜 액자를 선물로 주고 있으며 이 액자는 칭찬의 기억을 오래도록 간직하는 소중한 상징이 된다. 내가 먼저 칭찬 천사가 되어 주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칭찬을 전달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킨다.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칭찬 릴레이 운동의 어려운 이웃과 나눔으로 함께하는 칭찬 천사는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서로를 인정하고 격려하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다. 서로에게 전하는 칭찬의 물결이 우리 사회에 널리 퍼져나갈 때 우리 모두가 행복하고 아름다운 사회가 될 것이다. NM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