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장흥군의회, 제263회 임시회 개회
2021년도 군정 업무 계획 보고·청취 및 의안 심의
2021년 01월 24일 (일) 19:53:03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 2021년도 군정 업무 계획 보고·청취 및 의안 심의/최창윤 기자(사진=장흥군의회)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장흥군의회(의장 유상호)는 지난 2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63회 장흥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군정 업무 계획 보고 청취 및 7건의 안건이 상정돼 처리될 예정이다.

군정 업무 계획 보고에 앞서 김재승 의원이 대표로 항일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기리고, 선열들의 숭고한 업적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장흥군 항일 독립운동 기념사업 추진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백광철 의원은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집행부에 코로나19로 인한 군민 재난지원금 지급 시행 및 관산읍과 회진면 일대 새조개 채취 분쟁에 관해 현명한 대처를 요구했다.

신축년 새해 처음 열리는 제263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유상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군민의 행복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요 사업들이 업무 계획에 잘 반영되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굳건히 대응하여 군정 발전과 군민 행복 정책이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창윤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