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장수군의회,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2021년 01월 24일 (일) 14:40:00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동참하는 장수군의회 김용문 의장/최창윤 기자(사진=장수군)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장수군의회 김용문 의장은 지난 21일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응원하기 위한‘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장영수 장수군수의 지명을 받은 김용문 의장은 이날 자치분권 2.0 시대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소망하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챌린지에 참여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방자치법이 32년 만에 개정되고 자치경찰제가 75년 만에 부활하며, 지방자치 주체인 주민 중심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소망을 공유하고자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김용문 의장은“중앙정부 권한이 지방정부와 지역 주민에게 분산돼 지역 특색에 맞는 자치분권을 추진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그 동안 축적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장수군민과 함께 진정한 주민 중심‘자치분권 2.0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용문 의장은 다음 참여자로 전라북도 교통문화연수원 정희균 원장, 전민일보 박종덕 편집국장, 농협중앙회장수군지부 장길환 지부장을 지명했다.

최창윤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