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전주시, 독서동아리 길잡이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한다
읽고 쓰고 말하는 능력 + 동아리 운영능력 키워주는 길잡이
2015년 02월 26일 (목) 21:16:49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전주시(전주평생학습관)는 전주독서동아리연합 독서동아리를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능력을 키워줄 독서동아리 길잡이 양성 과정 수강생 30명을 3월 2일부터 모집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동아리 길잡이는 길을 잡아 주고 틔어주는 사람을 말하며 동아리에서 그런 역할을 하며 독서토론 진행과 동아리 운영에 있어 길을 잡아주는 길을 터주는 사람이다.

독서동아리 길잡이 양성과정 수업은 오는 3월 16일부터 4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5회간 운영되며 진행강사진은 진성수 전북대 철학과 교수 외 4명의 강사진이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동아리 운영과 비전과 의의 및 인문학과 독서, 좋은 책 선정과 기획도서 등으로 동아리 운영에 꼭 필요한 부분을 담았다.

시 관계자는 “교육 이수 후 독서동아리 길잡이 인력풀을 구축하여 1 길잡이 1개 독서동아리 만들기 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교육을 이수한 동아리 길잡이가 직접 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운영하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는 이번 동아리 길잡이 양성과정은 전문지식을 습득한 지도자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학습동아리 조직과 운영에 있어 비전과 나눔을 겸비하여 향후 학습동아리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독서나 동아리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주평생학습센터로 하면 된다.

최창윤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