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완주 봉동읍, 어르신 목욕 무료 봉사차량 운행
어르신 편하게 쌓인 피로 푸세요!
2015년 02월 25일 (수) 23:21:22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 봉동읍 목욕봉사 차량운행(사진=완주군)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봉동읍 주민자치센터에 위치한 ‘생강고을 목욕탕’은 취약계층이나 65세이상 어르신에게는 2,000원만 받고 있어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많으나 교통오지 노약자나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이 이용하기가 쉽지 않았다.

봉동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종준)는 이러한 오지 마을 어르신들의 사정을 알고, 지난달 5일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봉동읍 고천리 원고천, 명탄 마을을 시작으로 무료 봉사 차량을 운행하고 있다.

현재 원고천, 명탄 마을에는 시내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나 노약자가 목욕탕까지 다니기에는 매우 불편하여 쉽게 목욕 할 수 없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봉동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무료 봉사차량 운행을 통해 매주 20여 명의 마을 어르신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종준 주민자치위원장은 “교통이 불편한 다른 오지마을 어르신들도 무료 봉사차량 운행을 원하고 있어 추후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재능 기부를 통해 더 많은 지역에 무료 봉사차량이 운행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창윤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