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전주시, 2015년 시민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개최
“전주의 숨은 매력 알리기! 시민 블로그 기자가 뛴다”
2015년 02월 25일 (수) 23:19:03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시민들의 눈높이로 전주의 매력을 발굴해 전달 예정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79번 시내버스로 즐기는 전주여행, 서울 친구에게 추천하는 남부시장 맛집,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전주국제영화제, 훈훈한 전주를 만드는 시민복지까지, 전주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데 시민 블로그 기자단이 앞장서겠습니다!”

전주시는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정책, 문화, 관광, 일상 등 다양한 주제에 걸친 콘텐츠를 생산하고 온라인 전주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할 ‘2015년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25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지난 2월초 약 20일간의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 블로그 기자단은 총 22명으로 내년 1월까지 총 11개월 동안 시 공식 블로그 ‘한바탕 전주 즐기기(http://blog.jeonju.go.kr)를 통해 활동하게 된다.

특히 올해 시민 블로그 기자단에는 대학생부터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의 시민들이 선발돼 시민의 눈높이로 바라본 전주의 매력을 블로그 콘텐츠로 전달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기자단은 3월부터 전주시의 각종 정책, 생활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을 주제로 정보와 재미를 주는 블로그 콘텐츠를 매달 작성하게 되며, 이를 시 공식 블로그 뿐 아니라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널리 알려 나가게 된다. 또, 4명씩 1개 팀을 구성하여 분기별로는 팀 공동취재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취재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 지원과 함께 전주시가 주최하는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활동실적이 우수한 기자에게는 인센티브가 부여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 행사에 참석한 김승수 전주시장은 “온라인을 통한 소통과 홍보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시민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에 거는 기대도 크다”며 “소소하지만 특별한 전주의 매력을 발굴해서 전하는 온라인 전주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블로그(http://blog.jeonju.go.kr) ‘한바탕 전주 즐기기’는 지난 2012년 6월에 개설 운영돼 왔으며 올 3월 전면 개편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블로그 구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최창윤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