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의령군, 오지마을 농기계 순회교육 실시
2015년 02월 24일 (화) 01:02:29 박민선 기자 parkmin2348@hanmail.net

   
▲ 농기계 순회수리(사진=의령군)
(뉴스메이커=박민선 기자) 의령군은 농기계 사용불편을 해소하고 농기계 수리점과 거리가 먼 오지마을 대상으로 순회교육 사업을 펼친다.

23일 군에 따르면 3월부터 10월까지 114개 마을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교육팀이 직접 찾아가 농업인을 위한 농기계 수리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연중 사용 횟수가 많은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등 소형농기계를 중심으로 실시한다.

현장교육 시 소모성 부품으로 3만원 미만 부품비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바로 지원하고 3만원을 초과하는 부품비는 농업인이 부담해야 한다.

군 순회교육팀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담당주사를 비롯한 전문정비사 6명과 차량 3대, 각종 부품 및 정비에 필요한 공구를 확보하고 있다.

농번기인 6월과 10월, 11월에는 농작업 중 발생되는 농기계 고장의 신속한 수리를 위하여 현장 기동수리반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민선 6기 군수공약사업인 농기계 내방수리사업 확대를 위해 의령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만 실시하던 내방수리를 중부 및 동부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도 수리가능토록 준비해 오는 3월 2일부터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박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