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산청군, 최우수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 자원봉사자 모집
2015년 02월 24일 (화) 00:54:10 박민선 기자 parkmin2348@hanmail.net

   
▲ 제14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약초설명 자원봉사자(사진=산청군)
(뉴스메이커=박민선 기자) 산청군은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열리는 제15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이끌어갈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4월 3일까지 이며 모집대상은 행사진행 보조, 행사장 관람객 안내, 행사장 청결유지, 주차관리 등 4개 부문에 200여 명이다.

신청 자격은 만 19세 이상으로 축제에 대한 열의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고등학생의 경우 학교장의 추천이 있을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활동을 원하는 희망자는 산청군청 홈페이지(http://sancheong.go.kr),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http://scherb.or.kr)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leeunn@korea.kr), 우편, 팩스 등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원봉사자 확정은 4월 15일경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산청군은 축제에 동참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참여자 모두가 축제의 주인이라는 의식이 퍼져 나갈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모집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당부 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 위상 강화로 대한민국 대표 웰빙 관광축제 육성 발전을 위해 한방건강, 힐링 체험, 한방자연 및 녹색체험 등 동의보감과 한방문화 발상지의 맥을 이어 주는 10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오는 5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10일 동안 산청IC 축제광장을 중심으로 산청군 일원에서 다양한 체험행사 위주로 개최된다.

박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