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완주농업인대학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
실시간 라이브․녹화 방송 송출
2020년 09월 20일 (일) 08:29:58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 실시간 라이브․녹화 방송 송출/최창윤 기자(사진=완주군)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완주농업인대학 교육이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돼 추진되고 있다.

18일 완주군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제14기 완주농업인대학’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농업인대학 과정인 스마트농업과(30명), 시설딸기과(43) 2개 과정을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과 영상 촬영 후 동영상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교육을 마친 후 한 교육생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교육이 언제까지 연기될까 걱정이 많았다”며 “익숙하지 않은 방법이지만 라이브 방송 중 채팅으로 강사님에게 직접 질의응답하며 안전하게 집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기순도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대면교육이 연기되거나 취소돼 교육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농업인의 교육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교육방법을 활용해 농업인에게 많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창윤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