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정읍시, 산내면 장금 농촌지역 생활 하수처리시설 개선 ‘완료’
총 21억원 투입, 하수처리시설·하수관로 설치
2020년 09월 20일 (일) 08:22:31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 총 21억원 투입, 하수처리시설·하수관로 설치/최창윤 기자(사진=정읍시)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정읍시가 산내면 장금리 일원 농촌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하수도 시설 설치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양질의 수자원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하수도 시설 설치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지난 2017년 하수도 시설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총 21억원(국비 12.1억, 시비 5.1억, 원인자부담 3.8억)의 사업비를 투입해 장금리 일대(평내, 백필, 신규마을)에 3.1km에 달하는 하수관로를 설치했다.

또, 하루 30톤 규모의 생활오수를 처리할 수 있는 하수처리시설을 설치했다.

시는 설계과정부터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주민의 의견을 최대 반영함으로써 공사 추진 중에 예상되는 민원 발생을 최소화했다.

이번 사업으로 지역주민의 생활환경개선과 공중위생 향상은 물론, 옥정호 상수원보호구역의 수질보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과 밀접한 생활기반시설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주민의 보건위생과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창윤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