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임실군, 스마트폰 활용 온라인 종교활동 교육
네이버밴드, 카카오TV 앱 활용 실시간 방송 체험하기
2020년 09월 20일 (일) 07:12:36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 네이버밴드, 카카오TV 앱 활용 실시간 방송 체험하기/최창윤 기자(사진=임실군)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임실군은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치 않은 종교시설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종교활동 교육을 지난 17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임실군립도서관에서 네이버밴드, 카카오TV 앱의 설치방법, 모임 개설하기 및 실시간 방송 등 앱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 전반에 대해서 강사와 교육생이 앱 설치부터 방송까지 스마트폰을 가지고 직접 하나하나 실습해 가며 교육을 질을 한 층 높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종교시설 관계자는“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맞추어서 정부에서 권고한 온라인 예배 등 비대면 예배 전환에 크게 고심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이번 교육을 통해 별도의 장비 없이 온라인 예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돼 다행이다”고 말했다.

심민 군수는 “연초부터 코로나 19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많은 종교시설에서 비대면으로 예배·미사·법회로 전환해 주시고, 부득이 진행한 곳에서도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 종교활동을 하는 시설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코로나 19가 종식될 때까지 방역수칙 준수 등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최창윤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