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광주시, ‘코로나19 극복’ 불교계도 동참
대한불교조계종 (재)아름다운동행 통해 3천만원 기탁 - 일화스님 “머지않아 코로나19 상황 극복될 것” 격려 - 이용섭 시장 “조계종 정성 광주시민에 큰 희망 될 것”
2020년 08월 02일 (일) 04:25:37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31일 오후 시청 접견실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재)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일화스님으로부터 지역 복지시설 지원 성금 3000만원을 기탁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최창윤 기자(사진=광주광역시)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각계의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불교계도 이 기부행렬에 동참하고 나섰다.

대한불교 조계종에서 운영하는 공익기부재단인 아름다운동행(상임이사 일화스님)은 31일 광주광역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 복지시설 지원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오후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아름다운동행’의 상임이사인 일화스님, 광주불교연합회장인 동현스님과 수석부회장 명신스님, 증심사 중현스님 등 지역의 원로 스님들, 김재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시민참여위원장 등이 함께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광주지역 복지시설에 지원되는 코로나19 방역물품과 생필품 등의 구입비용으로 쓰일 예정이다.

재단의 일화스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통을 겪고있는 광주지역에 조계종단이 조그만 온정의 손길을 내밀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머지않아 코로나 상황이 극복될 것이라 믿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불교계를 대표하는 조계종의 따뜻한 정성이 광주시민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다”며 “시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코로나19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창윤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