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남원살이에 필요한 정보 총망라했습니다”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책자 발간
2020년 08월 02일 (일) 01:44:14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 책자 발간/최창윤 기자(사진=남원시)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남원시가 남원살이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총망라한 책자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를 발간했다.

시는 저출산‧고령화 대응 및 인구감소와 인구유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를 발간하고, 시가 추진하는 각종 생애주기별 지원시책을 종합적으로 소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인구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남원에서의 안정적인 전입정착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그로인해 52쪽 분량으로 발간된 이 책자에는 남원시의 역사와 인구, 상징뿐만 아니라 결혼‧임신‧출산, 보육‧교육, 귀농‧귀촌, 기업‧일자리‧청년, 노후, 교통‧문화‧복지 6개 분야의 다양한 지원사업과 최신 생활정보 등이 종합적으로 담겼다.

특히 넷째 아 이상 출생 축하금 2,000만원 지급소식 및 출생 축하금・전입지원・귀농‧귀촌 지원 등 인구증가를 위한 시책과 함께, 대중교통・ 병의원과 약국・무인민원발급・부동산 특별조치법 시행・도서관・일자리사업・안전・평생학습 프로그램 등 시민생활에 유익한 정보가 다양하게 수록됐다.

한편 시는 이번에 발간된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 책을 읍면동, 유관기관을 통해 시민과 재외향우 등에게 5,000부를 배부할 계획이다.

특히 이 책을 「남원주소갖기」에 적극 활용하고, 최근 시청 홈페이지와 6월에 구축한 남원시 인구정책 홈페이지, 읍면동 홈페이지에 적극 홍보해, 남원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생애주기별, 분야별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남원시민과 남원으로의 정착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 책이 남원살이 길잡이로 활용되기 바란다”고 책을 소개했다.

최창윤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