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LH, 보훈가족 대상 노사합동 사회공헌 활동
폭염대비 국가유공자 가족을 위한 여름나기 안심키트 제작 전달 - 본사 진주 이전 이후 노사 공동 지역상생 노력 지속
2020년 08월 01일 (토) 13:10:24 박민선 기자 parkmin2348@daum.net
   
▲ 29일 진주 LH 본사에서 개최된 LH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에서 참석자들이 경남지역 보훈가족을 위한 여름나기 안심키트를 제작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박민선 기자(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뉴스메이커=박민선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진주 LH 본사에서 경남‧진주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경남지역 보훈가족을 위한 노사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광복 75주년을 맞이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LH 노사는 한 자리에 모여 쿨매트, 간이에어컨, 방역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안심키트 200개와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부채를 제작했다.

이날 제작한 안심키트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경남지역 보훈가족 2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LH는 지난 ‘15년 진주로 본사를 이전한 뒤 노사공동으로 10억원 규모의 LH 상생기금을 조성해 김해이주민 교육센터 리모델링, 진주지역 3개 초등학교 발전기금 기탁, 재능기부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유석태 LH 노사협력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노사가 공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LH가 앞장서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