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국
     
통영시, 코로나19 대비 생활 방역의 날 캠페인
2020년 08월 01일 (토) 12:07:40 박민선 기자 parkmin2348@daum.net
   
▲ 코로나19 대비 생활 방역의 날 캠페인/박민선 기자(사진=통영시)

(뉴스메이커=박민선 기자) 통영시는 7월 31일 북신동 삼성생명 및 북신전통시장에서 ‘코로나19 대비 생활 방역의 날’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및 감염병 인식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은 통영시 안전도시국장, 보건소장을 비롯한 공무원 40여 명이 어깨띠 및 플래카드를 들고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개인별 방역 5대 핵심수칙(1.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2.사람과 사람사이, 두팔 간격 건강거리 두기 3.30초 손씻기, 기침은 옷소매 4.매일 2회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5.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을 홍보했다.

또 북신전통시장 내에서는 시민들에게 홍보전단지 배부와 소독젤을 이용한 손소독 실시하고 마스크 미착용자에게 일회용 마스크 배부했다.

이순호 안전도시국장은 󰡒일상에서의 생황 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잘 지켜 주시고 계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휴가철 통영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아짐에 따라 상인 뿐 아니라 일반시민들도 마스크 착용 및 방역수칙 등을 잘 준수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박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