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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보일러, AS접수는 카톡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22만명 돌파
2019년 12월 03일 (화) 19:35:36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귀뚜라미는 지난해 1월 개설한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가 플러스친구  22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형진 기자 hjyoo@

귀뚜라미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는 ‘챗봇(Chat-bot)’ 기능을 적용한 보일러 원스톱 모바일 AS 접수 서비스로 SNS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왔다.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해 신속히 AS 접수 처리로 고객센터 상담원 전화연결이나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 때문에 서비스 채널 개설 후 이용자들이 꾸준히 유입되며 지금은 주요 AS 접수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카카오톡 채팅창을 이용해 고객명, 전화번호, 주소, 사용제품, 희망방문 시간, 고장 증상 등의 내용을 작성해 전송하는 것만으로 AS 접수를 할 수 있다.

AS 접수 내용은 귀뚜라미 본사 서버를 통해 해당 지역 담당 서비스 기사에게 전달되며, 고객에게는 접수내용 확인 안내문과 배정된 AS 기사에 대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고객은 AS를 받은 후 ‘엔지니어 평가하기’ 기능을 이용해 즉각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으며, 고객 평가결과는 본사로 보내져 서비스 품질 개선에 활용된다.

이외에도 귀뚜라미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통해 ‘제품별 자가진단매뉴얼’, ‘동파 방지 및 조치’ 등 소비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귀뚜라미보일러’를 검색해 플러스친구로 등록한 후 ‘채팅하기’를 실행하면 된다. 또는, 귀뚜라미보일러 서비스센터로 전화한 후 음성안내에 따라 ‘카카오톡 AS 접수 연결’을 선택하면 된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을 통해 24시간 이용 가능한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갖추게 되면서 고객 만족도가 향상되는 효과를 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해당 채널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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