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1.21 목 18:01 전체기사 l 기사쓰기 l 자유게시판 l 기사제보 l 구독신청 l 광고안내 l 회사소개
> 뉴스 > 피플·칼럼
     
반려동물과 보호자 위한 다양한 문화를 선보이다
2019년 11월 06일 (수) 06:39:26 윤담 기자 hyd@newsmaker.or.kr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약 1조8,000억원에서 지난해 2조2,000억원까지 급증했다. 오는 2020년까지는 6조원 규모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윤담 기자 hyd@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고령 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마치 반려동물을 자식처럼 보살피고 챙기는 ‘펫팸족’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 5명 중 1명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서 어쩌면 당연 한 결과다. 이처럼 반려동물 시장이 성장하고 반려견 인구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관련 의료, 간식, 분양 등 다양한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 김현중 대표

반려동물 목욕도 이젠 편하게 즐긴다
김현중 ㈜마이리틀프렌드 대표의 행보가 화제다. 김현중 대표는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셀프 도그 워시(Self-Dog-Wash) 시스템을 도입,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반려동물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서 산책은 반드시 필요하다. 그러나 집 마당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던 과거와 달리 집에서 반려동물과 24시간을 함께 생활하다 보니 목욕은 어느새 필수가 되었다. 좁은 공간에서 목욕을 시키다보면 반려인이 물에 젖는 것은 기본이며, 말릴 때도 사람이 사용하는 헤어드라이어로 반려동물을 말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목욕 중 털 빠짐에 대한 처리도 문제다. 그러나 샵에 맡기는 경우 비용도 만만치 않고, 퇴근하고 집에 가서 강아지와 산책을 하고 나면 대부분의 샵들도 문이 닫혀 있는 경우도 많다. 이렇듯 반려동물을 키우는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반려동물 목욕에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고민들 때문에 산책을 부담스러워 하는 이들도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반려동물 셀프워시(Self Wash)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한 김현중 ㈜마이리틀프렌드 대표는 “이미 미국, 호주, 유럽 등에서는 셀프도그워시 시스템이 보편화되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편리하게 반려동물을 목욕시킬 수 있다”며 “국내에도 이러한 서비스가 있다면 반려인들의 고충을 덜어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반려동물 셀프 목욕 무인시스템은 집에서 반려동물을 씻길 때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혁신 시스템으로 각 매장에는 최고 품질의 호주산 전용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욕조 세척부터 샴푸, 헹굼, 컨디셔너를 거쳐 드라이 과정까지 완벽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최적의 물온도를 유지하여 제공되며 미끄럼 방지를 위한 바닥 코팅, 반려동물 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조명 선택, 습기와 동물 특유의 냄새를 없애주는 편백나무 인테리어는 물론, 도난 방지 시스템도 구축해 반려동물 보호자가 안심하고 목욕을 시킬 수 있다. 이에 서울 송파구 문정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각지에 오픈되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마이리틀프렌드는 평택센트럴돔점, 포항영일대점, 수지점등의 지점들이 오픈 예정이다. 이처럼 반려동물문화의 혁신을 가져온 마이리틀프렌드는 높은 지속 성장 가능성과 사업 경쟁력을 통해 명실상부 프랜차이즈 사업의 선두주자로도 각광받으면서 ‘Innovation 기업브랜드 대상’, ‘코리아 혁신대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도 거두었다.

반려동물 호텔 프랜차이즈로 새로운 도약 시작
반려동물 셀프 도그 워시 시스템으로 반려동물 사업의 한 획을 그어 나가고 있는 김현중 대표. 김 대표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최근 반려동물 전용 빨래방, 강아지 전용 놀이터 등 반려동물과 견주에게 꼭 필요했으나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공간을 선보인 데 이어 반려동물 호텔 프랜차이즈를 론칭, 마이리틀프렌드의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롯데마트의 협업사로서 롯데마트 빅마켓 도봉점을 1호점으로 오픈한 마이리틀프렌드는 프리미엄 반려동물의 왕국이라는 컨셉으로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미용도 스파를 기본으로 하는 프리미엄 미용실, 방마다 cctv 설치가 된 안심존 호텔, 사회성을 길러주고 즐거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강아지놀이방, 국내 최초의 반려동물 전용세탁소, 안전한 먹거리 명품수제간식, 반려동물전용 헬스케어존 등 특색을 가지고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으로 펫팸족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김현중 대표는 “곧 구로점, 신갈점 등이 오픈 예정에 있으며, 점차 전국 롯데마트매장에서 많은 반려동물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를 선도하고 정착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M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뉴스메이커About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10-999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163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4층 뉴스메이커 | 전화 : 02-733-0006 | 팩스 : 02-733-0009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상호
뉴스메이커는 (주)뉴스메이커에서 발행하는 시사종합월간지로서 특정언론과는 전혀 무관한 완전한 자유 독립 언론입니다.
뉴스메이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mak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