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9.24 화 16:27 전체기사 l 기사쓰기 l 자유게시판 l 기사제보 l 구독신청 l 광고안내 l 회사소개
> 뉴스 > 컬처·라이프
     
한샘, 할머니와 손녀 위한 주거환경 개선활동 펼쳐
2019년 09월 06일 (금) 15:04:16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 KBS ‘동행’ 출연 조손가정 주거 공간 개선
- 책상, 의자, 수납장, 침대 등 가구 교체해
- 홈인테리어 기업 특성 살린 사회공헌 눈길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 (대표이사 : 최양하)은 KBS 교양프로그램 ‘동행’에 출현하는 조손 가정(조부모와 만 18세 이하인 손자녀로 구성된 가정)을 위한 주거 환경 개선활동을 진행했다.

유형진 기자 hjyoo@

한샘은 지난 달 28일 전라남도 고흥군에 위치한 조손 가정에 방문해 손녀의 방, 안방, 베란다의 가구를 교체했다.

손녀와 단 둘이 살아가는 할머니 전모(73)씨의 꿈은 커가는 손녀를 위한 방을 만들어주는 것이었다. 손녀의 방은 오래되어 쓰지 않는 가구들로 가득 차 있어 공부할 공간이 마땅치 않았다.

또, 할머니는 허리 통증을 참으며 좁은 베란다 한쪽에서 쭈그려 앉아 일을 하고 있었다. 베란다에 마땅한 수납장이 없어서 물건을 정리할 수 없었던 것이다.

한샘은 낡은 가구들을 새 책상, 의자, 수납장, 침대로 꾸며 손녀만을 위한 방을 만들어주었다. 더불어, 할머니를 위해 베란다에 새 수납장을 설치해 보다 정리된 공간에서 일할 수 있게 환경을 개선했다.

한샘 관계자는 “할머니와 손녀가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샘은 도움이 필요한 가족을 위한 주거개선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샘은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이라는 특성을 살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의 집을 찾아 가구, 건자재, 생활용품 등을 교체하는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시작된 이후 수혜 가구수가 지난 5월 누적 300호를 넘어섰다.

본 내용은 오는 7일 오후 6시 KBS 1TV에서 방송된다.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뉴스메이커About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10-999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163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4층 뉴스메이커 | 전화 : 02-733-0006 | 팩스 : 02-733-0009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상호
뉴스메이커는 (주)뉴스메이커에서 발행하는 시사종합월간지로서 특정언론과는 전혀 무관한 완전한 자유 독립 언론입니다.
뉴스메이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mak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