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9.15 일 08:47 전체기사 l 기사쓰기 l 자유게시판 l 기사제보 l 구독신청 l 광고안내 l 회사소개
> 뉴스 > 피플·칼럼
     
펫팸족의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다
2019년 09월 03일 (화) 14:41:23 윤담 기자 hyd@newsmaker.or.kr

반려동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 규모는 2018년 3조 원을 넘겼으며, 2020년에는 5조 80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에는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 명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펫팸족’ 시대의 막이 올랐다.

윤담 기자 hyd@

애완동물을 뜻하는 영어 ‘pet’과 가족을 뜻하는 ‘family’의 합성어인 펫팸족은 반려동물을 애완동물로 생각하지 않고, 마치 가족의 일원인 것처럼 보살피고 반려동물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살펴 공급해 주는 사람들을 뜻한다. 점점 고령화되고 있는 인구와 늘어나는 1인가구의 수 덕분에 펫팸족의 수도 자연스레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가족을 대하듯 반려동물을 대하다 보니 자연스레 필요한 것이 많아졌으며, 현재는 ‘펫산업’이라고 불려질 만큼 관련 시장의 규모도 커진 상태이다.

▲ 김현중 대표

국내 최초 반려동물 셀프 목욕 무인시스템 선보이다.
㈜마이리틀프렌드의 행보가 화제다. 마이리틀프렌드는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셀프도그워시(Self-Dog-Wash) 시스템을 선보여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곳이다. 집 마당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던 과거와 달리 집에서 반려동물과 24시간을 함께 생활하다 보니 목욕은 어느새 필수가 되었다. 좁은 공간에서 목욕을 시키다보면 반려인이 물에 젖는 것은 기본, 목욕 중 털 빠짐, 오랜 시간 걸리고 힘든 털말리기, 목욕 후 뒷정리 등으로 인한 고충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물론 전문 숍에 맡기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지만 높은 비용이 부담되는 것도 현실이다. 이에 미국, 호주, 유럽 등에서는 셀프도그워시 시스템이 보편화되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편리하게 반려동물을 목욕시킬 수 있도록 되어있다.

국내에도 이러한 서비스가 있다면 반려인들의 고충을 덜어줄 수 있다는 생각에 김현중 대표는 국내 최초로 24시간 무인 반려동물 목욕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로써, 반려인과 반려동물에게도 목욕을 즐거운 시간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문화의 장소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셀프 반려동물 목욕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이리틀프렌드 김현중 대표는 “반려동물 셀프 목욕 무인시스템은 집에서 반려동물을 씻길 때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혁신 시스템으로 각 매장에는 최고 품질의 호주산 전용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욕조 세척부터 샴푸, 헹굼, 컨디셔너를 거쳐 드라이 과정까지 완벽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자부한다. 이에 높은 지속 성장 가능성과 사업 경쟁력을 통해 명실상부 프랜차이즈 사업의 선두 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마이리틀프렌드는 ‘Innovation 기업브랜드 대상’, ‘코리아 혁신대상’, 2019 코리아리더 대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도 거두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의 혁신이 되다
서울 송파구 문정점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 망원점, 인천 구월점, 일산 호수공원점, 성남 분당점, 울산 달동점, 부산 화명점, 광주광역시 메가박스점, 부산 신호점, 구미 진평점, 경기 평택점 등이 있으며 또한 여러 점들이 오픈 예정인 마이리틀프렌드는 최근 이용객들이 급증하면서 예비 창업주들로부터 전국 매장 오픈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김현중 대표는 지역 거점을 활성화시키고자 지방 위주의 매장 오픈을 먼저 계획 및 진행 중이며 서울, 수도권 지역 매장의 오픈은 순차적으로 진행하겠다는 목표다.  특히 김 대표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강아지 전용 빨래방, 강아지 전용 놀이터 등 반려동물과 견주에게 꼭 필요했으나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공간을 선보인 데 이어 최근 반려동물 호텔 프랜차이즈도 론칭을 했다.

김현중 대표는 “반려동물을 위한 특급/최고급 호텔 프랜차이즈 사업은 가성비와 마진율이 높은 혁신적인 수익형 프랜차이즈 사업”이라며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한 고품격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최근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이리틀프렌드는 반려동물셀프도그워시 프랜차이즈에 이어 롯데마트와 협업사가 되어 롯데마트 빅마켓 도봉점을 1호점으로 오픈하여 프리미엄 반려동물의 왕국이라는 컨셉으로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미용도 스파를 기본으로 하는 프리미엄 미용실, 방마다 cctv 설치가 된 안심존 호텔, 사회성을 길러주고 즐거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강아지놀이방, 국내 최초의 반려동물 전용세탁소, 안전한 먹거리 명품수제간식, 반려동물전용 헬스케어존 등 특색을 가지고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이 되었다. 곧 구로점, 신갈점 등이 오픈 예정에 있으며, 점차 전국 롯데마트매장에서 많은 반려동물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현중 대표는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를 선도하고 정착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NM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뉴스메이커About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10-999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163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4층 뉴스메이커 | 전화 : 02-733-0006 | 팩스 : 02-733-0009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상호
뉴스메이커는 (주)뉴스메이커에서 발행하는 시사종합월간지로서 특정언론과는 전혀 무관한 완전한 자유 독립 언론입니다.
뉴스메이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mak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