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8.21 수 16:43 전체기사 l 기사쓰기 l 자유게시판 l 기사제보 l 구독신청 l 광고안내 l 회사소개
> 뉴스 > 피플·칼럼
     
반려동물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다
2019년 06월 05일 (수) 12:01:06 윤담 기자 hyd@newsmaker.or.kr

반려동물을 가족이라고 여기는 부류를 ‘펫팸족(Pet+Family)’이라고 부른다. 최근에는 펫팸족을 넘어 ‘펫미(Pet=Me)족’도 등장했다. 반려동물을 자신처럼 아끼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말이다. 여가 시간을 비롯해 반려동물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다.

윤담 기자 hyd@

농림축산식품부 ‘2018 반려동물 의식조사’에 따르면 현재 반려동물 보유 가구 비율은 전체의 500만 가구를 훌쩍 넘어 23.7%에 달한다. 4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는 의미다. 통계청 조사에서도 이미 2016년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용품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농식품부 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에 대한 월 평균 지출은 8만6000원이다. 하지만 지출은 더욱 늘어나는 추세다. KB금융은 지난해 '2018 반려동물보고서'를 통해 향후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연평균 10% 이상 성장세가 유지돼 2023년 4조6000억원, 2027년 6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 김현중 대표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셀프도그워시 시스템 도입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셀프도그워시(Self-Dog-Wash) 시스템을 선보인 ㈜마이리틀프렌드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반려동물 셀프도그워시 시스템은 이미 미국, 호주, 유럽 등에서는 24시간 무인 시스템으로 보편화되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편리하게 반려동물을 샤워시킬 수 있어 반려동물들이 서로 교감할 수 있는 문화의 장소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셀프 반려동물목욕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아직 대중화되어 있지는 않으나, 점차 국내에도 셀프도그워시가 알려지고 이용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반려동물 셀프도그워시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한  김현중 ㈜마이리틀프렌드 대표는 “반려동물 셀프 목욕 무인시스템은 집에서 반려동물을 씻길 때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털빠짐, 욕실정리, 말리기 등 어려운 문제점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혁신 시스템”이라면서 “최고 품질의 호주산 전용제품을 공수해 매장에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욕조 세척부터 샴푸, 헹굼, 컨디셔너를 거쳐 드라이 과정까지 완벽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마이리틀프렌드의 강점은 이 뿐만이 아니다. 여기에 최적의 물온도를 유지하여 제공되며 미끄럼 방지를 위한 바닥 코팅, 반려동물 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조명 선택, 습기와 동물 특유의 냄새를 없애주는 편백나무 인테리어는 물론, 도난 방지 시스템도 구축해 반려동물 보호자가 안심하고 목욕을 시킬 수 있다. 이처럼 반려동물문화의 혁신을 가져온 마이리틀프렌드는 높은 지속 성장 가능성과 사업 경쟁력을 통해 명실상부 프랜차이즈 사업의 선두 주자로도 각광받으면서 ‘Innovation 기업브랜드 대상’, ‘코리아 혁신대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도 거두며, 반려동물 사업의 큰획을 이루어내고 있다.

반려동물 호텔 프랜차이즈 사업 런칭
반려동물 문화의 혁신을 가져온 마이리틀프렌드는 높은 지속 성장 가능성과 사업 경쟁력을 통해 명실상부 프랜차이즈 사업의 선두 주자로도 각광받고 있는 중이다. 실제로 24시간 무인 시스템으로 인건비가 들지 않아 매출 대비 순수익이 높은 마진율로 예비창업주들의 폭발적인 과심을 받고 있는 마이리틀프렌드는 이에 MBN <생생정보마당>에 ‘톡톡성공플러스’편에 소개되기도 했다. 현재는 구미 진평점, 부산 신호점, 광주 메가박스점, 부산 화명점, 울산달동점, 분당 서현점, 인천 구월점, 서울 망원점 등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 경기 평택점이 새로이 문을 열었다. 추후 롯데마트 빅마켓 도봉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통합 서비스로 입점이 예정되어 있으며 차후 롯데마트의 많은 곳에 매장이 새로이 열릴 예정이다. 김현중 대표는 “마이리틀프렌드는 좋은 상권과 입지의 매장이 필요없다”면서 “마이리틀프렌드가 입점하는 곳이 바로 소위 말하는 ‘잇 플레이스’가 된다”고 자신했다.

김현중 대표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 이어지는 중이다. 마이리틀프렌드는 반려동물 셀프도그워시 시스템 뿐 아니라 강아지 전용 빨래방, 강아지 전용 놀이터 등 반려동물과 견주에게 꼭 필요했으나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공간을 선보인 데 이어 최근 반려동물 호텔 프랜차이즈도 론칭을 했다. 김현중 대표는 “반려동물을 위한 특급/최고급 호텔 프랜차이즈 사업은 가성비와 마진율이 높은 혁신적인 수익형 프랜차이즈 사업”이라며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한 고품격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최근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마이리틀프렌드는 나의 작은 친구라는 의미로 가족이면서 친구인 반려동물을 뜻하는 말이다”면서 “그 의미대로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를 선도하고 정착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NM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뉴스메이커About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10-999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163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4층 뉴스메이커 | 전화 : 02-733-0006 | 팩스 : 02-733-0009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상호
뉴스메이커는 (주)뉴스메이커에서 발행하는 시사종합월간지로서 특정언론과는 전혀 무관한 완전한 자유 독립 언론입니다.
뉴스메이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mak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