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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1등 임신·출산·유아 브랜드로 육성하겠다”
2019년 01월 07일 (월) 00:45:32 차성경 기자 biblecar@newsmaker.or.kr

영·유아용품 업계도 ‘국제 인증’ 획득이 중요한 소비의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모든 항목을 전문가 수준으로 꼼꼼히 따지는 최근 ‘체크슈머(Check-sumer)’ 트렌드에 힘입어, 엄마들이 성분과 제조과정은 물론 국제 인증 여부까지 꼼꼼히 챙기기 시작한 것이다.

차성경 기자 biblecar@

박주성 ㈜베이비드림 대표의 행보가 화제다. 지난 1998년 설립된 베이비드림은 ‘은나노 기술’을 적용한 토종 유아용 젖병을 전 세계 75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히든챔피언으로 세계 유아용품시장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주성 ㈜베이비드림 대표를 만나 자세한 얘기를 들었다.

안전한 무환경호르몬 젖병의 선구자
▲ 박주성 대표
베이비드림은 전 세계에서 최고 10년 앞선 기술로 세계를 리드해온 검증된 브랜드다. 지난 1998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매진해온 베이비드림은 차세대 젖병 시장을 이끌어갈 인공지능 베이비드림 젖병으로 세간의 이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박주성 ㈜베이비드림 대표는 “세계 영·유아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전 세계를 뛰어다니며 전 세계 젖병시장의 안전한 무환경호르몬 젖병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면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유아용품을 만드는 회사가 베이비드림이며 또한 대한민국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며 전 세계에 한류열풍을 일으키는데 주역이 되었다”고 자부한다. 베이비드림이 선보인 젖병은 수유시 젖병이 스스로 감지하여 헛공기 유입을 자동 차단시키는 세계 최초 유일의 특허 발명품”으로, 아기들의 고통스러운 배앓이를 해방시켜줄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그동안 베이비드림이 축적해 온 기술력을 집대성해 완성한 ‘마스터피스’인 인공지능 젖병은 세계 최초, 세계 유일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인체공학적 젖꼭지 설계가 핵심으로 현재 ‘인공지능 드림킹 젖병’, ‘인공지능 모유체험 젖병’ 등 2종이 출시되어 있다. 박주성 대표는“세계 최초로 나노 폴리 기술이 접목된 젖병(젖꼭지)으로 항균력이 뛰어나다”면서 “은나노 젖병과 젖꼭지에 나노를 첨가해 항균력과 살균력을 강화시켰다”고 설명했다.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인공지능 젖병은 아기의 잇몸이 닿는 부분에 4개의 늘림판을 설치함으로써 성숙하지 않은 아기의 잇몸에 최대한 무리를 주지 않도록 하여 잇몸의 변형을 줄여준다. 또한 젖꼭지의 길이와 유륜이 짧고 동일하게 설계되어 기도와 멀리하여 바로 넘어가는 것을 막아주며, 구강 내에서 침샘과 가까이 수유하도록 되어 있어 소호를 돕는 침액이 우유와 잘 섞인다. 박주성 대표는 “미국 FDA, 국제 ISO 9001, ISO14001 인증을 획득한 인공지능 젖병은 환경호르몬과 비스페놀A(BFA)가 검출되지 않아 아이에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면서 “면역력이 약한 유아들에게는 사실상 모유 수유보다 안전하다. 시장기술을 10년은 앞선 혁신적인 제품으로 유아용품 시장의 한류 열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75개국 엄마들이 신뢰하는 기업으로 성장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지난 20여 년간 대한민국 유아용품 시장을 선도해온 베이비드림. 무환경호르몬 젖병, 은나노 항균 젖병, 산모의 유륜과 유두를 완벽히 재현한 모유 체험 젖병 등 유아 친화적 친환경 젖병으로 전 세계 젖병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명실상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베이비드림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벤처기업 인증, 이노비즈기업 인증 등을 획득했다. 이후 백만불 수출탑 달성, 대한민국 국회 보건복지 의원장 표창, 환경부 장관 표창, 서울시장 표창, 대한민국 여성소비자가 직접 뽑은 프리미엄 대상, 수출우수기업 선정, 대한민국 의정대상&인물대상, 중소기업청장 표창(기술우수),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중소기업청장), 대한민국 혁신경영인 대상, CSEB 고객감동 우수 브랜드 1위, 포춘코리아의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서울대학교 병원과 삼성서울병원, 경상대학교 병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베이비드림은 최근 미국 월트디즈니와 계약을 체결하고 POOH 캐릭터 젖병 등을 OEM 방식으로 공급하는 등 오늘날 75개국의 엄마들이 신뢰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인의 제품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제품이라는 사실을 알리며, 기능성·안전성을 갖춘 베이비드림의 위상을 제고하고 있는 박주성 대표는 “출산은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희망을 만들어가는 길이기에 적극 권장되어야 한다”며 “세상에서 가장 안전하고 가장 편리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연구개발 노력을 지속해 베이비드림을 세계 1등 임신·출산·유아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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