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8.23 금 17:16 전체기사 l 기사쓰기 l 자유게시판 l 기사제보 l 구독신청 l 광고안내 l 회사소개
> 뉴스 > 경제·CEO
     
차별화된 경쟁력 바탕으로 세탁문화의 발전 선도
2018년 01월 08일 (월) 02:02:24 차성경 기자 biblecar@newsmaker.or.kr

과거 빨래방은 자취생 밀집 지역에서나 가끔 눈에 띄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주택가, 아파트 단지 등에도 일상의 친숙한 풍경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가사노동이 전업주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과거와 달리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빨래의 수고와 부담을 덜어주는 빨래방은 낭비가 아닌 필수가 됐다.

차성경 기자 biblecar@

오늘날 미세먼지,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셀프빨래방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위생관리와 먼지, 세제 등의 관리 부실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무인으로 운영되는 셀프빨래방은 이러한 위생시설 관리에 취약한 편이고 또한 화학세제 사용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최근 친환경빨래방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최초로 환경친화적 서비스 갖춘 빨래방
▲ 김기경 대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파인트리그룹은 1인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는 셀프빨래방 브랜드 ‘화이트365’로 세탁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곳이다. 김기경 ㈜파인트리그룹 대표는 “보다 깨끗한 환경과 탁월한 세정력을 갖춘 빨래방의 핵심기능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콘텐츠와 생생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생활편의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거듭했다”며 “빨래방이 갖춰야 할 가장 기본적인 ‘깨끗함’을 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고자 많은 시간을 쏟아 부었다”고 강조했다. 사용자 친화적인 세탁장비, 전에 없던 세탁관련 부가서비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혁신적 인테리어, 클리닝을 최종적으로 완성할 탁월한 세척력의 천연재료 세제 등으로 무장한 화이트365는 오늘날 국내 최초로 환경친화적인 서비스를 갖춘 빨래방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이다.

김기경 대표는 “화이트365는 세탁장비, 재료, 건강지향성, 안전성, 사회공헌에 이르기까지 까다로운 검사와 테스트, 절차를 거쳐 국내 최초로 자연친화서비스를 표방한 빨래방이다”면서 “유럽 세탁장비 총판이 선호하는 브랜드 1위의 도무스 세탁장비, 고객편의성과 충성도를 끌어올릴 로열티프로그램, 24시간 가능한 인텔리전트 무인드라이크리닝 서비스 및 런드리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파인트리그룹이 직접 개발한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페어로렌스’도 화이트365의 강점이다. 이들 제품은 새로운 기술과 천연재료를 결합하여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하면서도 동시에 고농축액과 원적외선 정제수를 사용했으며, 탁월한 세척력 검사 뿐 아니라 한국화학연구원에서 실시하는 유해물질 미검출 및 생분해 시험에도 합격했다. 김기경 대표는 “파인트리그룹이 직접 개발한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로 화이트365는 세정력과 안정성, 항균, 보습까지 깨끗함에 안정성을 확보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빨래방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전 매장에 환경부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한 세탁세제를 적용,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무인으로 카페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세탁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화이트365는 가맹사업 한 달 만에 전국적으로 10개의 가맹점을 계약하며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였으며, 매장 오픈이 본격화된 8월 이후부터 이러한 성장 속도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중이다. 여기에 유명 커피브랜드사와 제휴해 무인으로 카페를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매장에 도입한 화이트365는 최근 대중들 사이에서 ‘카페형 빨래방’으로 통하며 매출이 크게 상승하는 중이다. 김기경 대표는 “빨래방은 1시간 정도 고객들이 머물러야 하는 공간이다 보니 아무래도 빨래방이 고급화되면서 이에 걸 맞는 서비스도 요구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파인트리그룹은 업계 처음으로 도입한 슈퍼바이저 서비스와 디지털마케팅 패키지 등 투잡으로 운영하는 대부분의 창업자들에게 필수 불가결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김기경 대표는 “현재 개발하고 있는 신규서비스와 기술 등을 조만간 완료해 올해 내 다시 한 번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꿀 혁신적인 아이템을 선보일 것”이라며 “향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착한 서비스와 개별 가맹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학에서 행정학을 전공한 김기경 대표는 주요 잡지사 편집장을 거친 언론인 출신으로 현재 고급인재 추천회사인 KDC KOREA의 대표를 겸임하고 있다.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동종업계는 물론 IT 및 투자금융사, 언론계 등에서 임원급 인재들을 영입해 차별화된 사업모델을 만들어 낸 바 있는 김 대표는 파인트리그룹의 비전을 ‘라이프스타일 선도기업 (Leading the Life Style)’으로 선포하고 “시장의 표준을 만들고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우수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해 업계 혁신리더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NM

 

차성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뉴스메이커About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10-999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163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4층 뉴스메이커 | 전화 : 02-733-0006 | 팩스 : 02-733-0009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상호
뉴스메이커는 (주)뉴스메이커에서 발행하는 시사종합월간지로서 특정언론과는 전혀 무관한 완전한 자유 독립 언론입니다.
뉴스메이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mak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