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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4 참가기업 24일부터 모집
2024년 05월 21일 (화) 10:18:41 이영수 기자 yslee@newsmaker.or.kr

(뉴스메이커=이영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BroadCast WorldWide) 2024’의 참가기업을 24일부터 모집한다.

올해 24회를 맞이하는 국제방송영상마켓(BCWW)은 K-콘텐츠의 해외진출 및 수출 확대를 위한 아시아 최대 방송영상콘텐츠마켓 행사로,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 작년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BCWW 2023에 국내외 286개사, 37개국 892명의 바이어가 참가했다. (사진=콘진원)

'전 세계 바이어 비즈매칭부터 최신 트렌드 강연까지 한 자리'

국제방송영상마켓(BCWW)은 국내 우수 방송·영상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비즈매칭과 신규 방송영상콘텐츠 및 포맷을 선보이는 ▲쇼케이스, 글로벌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콘퍼런스 등 K-콘텐츠의 해외진출을 위한 다양한 B2B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행사 첫날엔 ▲웹콘텐츠 분야 우수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품 시상식 등이 열릴 계획이다.

콘퍼런스는 콘텐츠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하는 특별 세션과 함께 방송영상 산업계에서 주요 이슈로 꼽히는 ▲OTT ▲IP ▲신기술융합콘텐츠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등 관련 전문가들의 견해와 통찰력을 공유하는 전문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전년비 20% 증가한 350개 부스 운영... 전시 공간, 참가기업도 확장'

국제방송영상마켓(BCWW)은 전 세계 방송영상산업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전년 대비 전시공간 및 부스를 20% 늘리는 등 행사규모를 확대 운영한다. 총 350부스(독립부스 230개, 기본부스 120개) 내외로 부스 규모별 선착순 마감한다.

올해는 국내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우수 바이어 유치 및 OTT, FAST, 자체 콘텐츠IP 보유사, AI, 버추얼 프로덕션 등 참가기업의 범위도 확대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방송·영상 콘텐츠 기획·제작·유통 관련 수출을 원하는 국내외 기업으로, 희망하는 경우 5월 24일부터 6월 7일까지 BCWW 공식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기업 모집 설명회는 5월 24일 오전 10시 광화문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작년 BCWW에선 총 9,400만 달러(약 1,262억 원)의 비즈니스 상담액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라며, “올해는 작년보다 규모가 확대된 만큼, 많은 전 세계 사업자들과 바이어들이 참여해 방송영상분야 콘텐츠 IP 비즈니스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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