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1 수 13:36 전체기사 l 기사쓰기 l 자유게시판 l 기사제보 l 구독신청 l 광고안내 l 회사소개
> 뉴스 > 컬처·라이프
     
ADT캡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무인경비서비스부문 1위 수상
2021년 07월 01일 (목) 20:06:00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ADT캡스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무인경비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유형진 기자 hjyoo@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ADT캡스는 서비스품질지수 85.4점으로 2020년 84.7점에서 0.7점 상승했다. 에스원 보안업체를 누르고 역대 최고 점수로 무인경비서비스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되었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ADT캡스는 AI, 모빌리티 등 ICT기술 기반 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했다. 그 중에서도 AI 인공지능 기술을 영상보안부터 출입보안, 무인 매장, 스마트 홈 등에 이르는 서비스 전반에 접목시켜 고객 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

먼저 CCTV 영상보안솔루션인 ‘캡스 뷰가드’ 모바일 앱에 AI 음성인식 기술 NUGU를 적용, 음성인식 기반의 영상 검색 및 조회 기능을 제공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켰다.

또한 ADT캡스는 고객과 소통의 폭을 넓히는 한편,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와 설문조사를 수시로 진행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수집 및 개선에 반영했다.

한편 ADT캡스는 ESG 경영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회사가 보유한 보안 및 ICT 인프라를 바탕으로 여성, 어린이, 노인 등 사회적 취약 계층의 안전을 도모하는 범죄 예방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등을 위한 상생 솔루션을 마련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에 나서고 있다.

ADT캡스 박진효 대표는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것은 ADT캡스 모든 구성원이 그간 중점적으로 노력한 분야이고, 이번 서비스품질지수 첫 1위 수상은 그 노력의 결실을 맺은 것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안전과 돌봄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기 위해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고객의 삶을 개선시키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소감과 포부를 전했다. NM

유형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뉴스메이커About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10-999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163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4층 뉴스메이커 | 전화 : 02-733-0006 | 팩스 : 02-733-0009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상호
뉴스메이커는 (주)뉴스메이커에서 발행하는 시사종합월간지로서 특정언론과는 전혀 무관한 완전한 자유 독립 언론입니다.
뉴스메이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mak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