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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앰비토이즈 통해 ‘영유아기 놀잇감의 대명사’로 인정받겠다”
2020년 12월 06일 (일) 00:31:10 이경아 기자 ka6161@newsmaker.or.kr

한국 정보화진흥원의 ‘2016년 인터넷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7세 이하 미취학 유·아동의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은 17.9%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성인 과의존 위험군 비율인 16.1%보다도 높은 수치다.

이경아 기자 ka6161@

영유아기의 반복적인 스마트폰 사용은 뇌신경회로의 연결을 부실하게 해 사회성·언어·사고·분별·절제 능력 지연을 초래한다는 것에 그 위험성이 짙다. 2세 아기 180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언어발달의 관계성을 조사한 서울아산병원의 연구결과도 이를 증명하고 있다, 2시간에서 3시간가량 스마트폰 TV를 시청한 아이는 언어 지체 위험이 2.7배 높았으며, 3시간 이상 시청한 아이는 언어 지체 위험이 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영국 왕실이 선택한 ‘로열 베이비의 장난감’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진 가운데 디지털 중독을 해소하기 위한 ‘디지털 디톡스’가 화두다. 특히 디지털 기기가 주는 ‘재미’를 대체할 수 있는 교구와 완구가 학부모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앰비토이코리아는 가장 스마트한 유렵 영유아 명품장난감브랜드 앰비토이즈(Ambitoys)와 영국 맨체스터의 명품교구브랜드 James Galt & Co.ltd(골든토이즈)의 한국공신총판회사다. 앰비토이는 2013년 영국의 왕세손비 케이트 미들턴이 로열 베이비 조지의 첫 번째 장난감으로 해바라기 래틀을 선택해 ‘영국왕실이 선택한 로열베이비의 장난감’이라 일컬어지고 있는 곳이다.

▲ 문유정 대표

문유정 앰비토이코리아 대표는 “앰비토이는 상상력과 감각을 자극하는 원색의 디자인, 안전을 위한 둥근 모서리와 무독성 소재로 아기들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다”면서 “영유아 장난감 분야에서 독창적인 제품으로 손꼽히는 앰비토이즈는 이미 전 세계 1백여 개국 엄마들의 아낌없는 지지와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셀링 장난감으로, 영국에 본사를 둔 앰비토이즈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독창적인 유아완구를 생산하는 회사로 유명하다”고 강조한다. 영유아 발달이론을 충실히 반영한 앰비토이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아동학 이론을 근거로 만들어져 월령별 발달 수준에 따라 두뇌는 물론 아이들의 근육 발달에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아이가 가지고 놀기 적당하며, 무독성 소재인 ABS플라스틱으로 만들어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을뿐더러 물로도 오염이 잘 씻겨 위생적이고, 열이나 화학물질에도 강하다. CE(유럽기준),ASTM(미국기준),KC인증을 모두 받은 제품으로 아이가 물고 빨아도 인체에 무해하다. 문유정 대표는 ‘내 아이 첫 장난감’으로 행복성장 딸랑이세트와 건강성장 구강기세트를 추천한다. 문 대표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색감, 웃는 얼굴의 ‘딸랑이’는 아이의 긍정적 사고 형성은 물론 밝고 행복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면서 “영아기에는 관심과 만족이 입으로 이작하므로 시각과 촉각, 청각 자극이 가능한 곰돌이 인형을 통해 건강한 치아 발달을 도와주는 테디 치발기와 열쇠모양의 키래틀, 부리가 오물오물 흔들리는 바스덕이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욕구 충족에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뜨거운 인기 힘입어 2020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수상
10여 년 전 크리스티나 박 사장이 유럽 본사에서 한국 독점권을 따 온 이래 베이비페어를 통한 첫 만남에서 엄마, 아빠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앰비토이즈는 유아교육학을 전공하고 유명아동교구브랜드에서 근무했던 문유정 대표가 공식총판회사 앰비토이코리아를 설립하면서 국내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국내에 본격 수입된 이후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앰비토이코리아는 2020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도소매업/영유아완구부문 1위를 수상하는 쾌거도 거두었다. 현재 문 대표는 앰비토이즈를 활용한 아이들의 발달성장을 돕고자 유아교육과 아동발달에 관심 있는 부모들을 위해 인스타에 인기제품 사용 가이드영상도 꾸준히 업로드 하고 있다.

문유정 대표는 “손이 뇌와도 연결되어 있기에 좌·우뇌의 고른 발달을 위해 서로 다른 강도와 질감을 아이와의 상호작용에 활용해도 좋다”고 부연했다. 한편 문 대표는 놀이와 결합한 학습효과가 큰 0-8세 과정을 위해 앰비토이즈와 함께 골트토이즈 본사의 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그는 “영아를 위한 동물그림이 그려진 귀엽고 말랑한 패브릭큐브인 골트 블록, 3세 이상 여아들을 위한 워터펜 색칠공부인 워터매직, 색상 액체를 혼합해 젤리를 만드는 12가지 실험키트인 레인보우랩, 알을 깨뜨려 공룡화석을 꺼내고 발자국을 찍는 3가지 과학실험놀이를 할 수 있는 인기 학습키트 다이노랩 등도 선보일 것”이라며 “해외에서 흔히 떠올리는 5색 딸랑이가 대개 앰비토이즈의 ‘볼래틀’ 모양이듯, 한국에서도 ‘앰비토이코리아’가 감각놀이를 하는 것이 중요한 영유아기 놀잇감의 대명사로 인정받기를 바란다”고 소망을 밝혔다. 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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