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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 대상’ 시상식 개최
2020년 11월 23일 (월) 20:21:50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렸다.

유형진 기자 hjyoo@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개인, 전사, 리더십, 상품, 소비자조사의 총 5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전사 부문은 제조, 서비스 2개 분야에서 고객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시상했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이 전사 제조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상쾌환은 심사위원회로부터 “기존 음료 형태 위주의 숙취해소 시장에서 새로운 환 형태를 도입해 트렌드 변화를 이끌어 시장을 개척했으며,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한 적절한 타겟팅과 환 제품 형태인 점을 활용해 보관과 편의성을 강조한 마케팅 전략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사 제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상쾌환은 소비자가 선정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대상’에서도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숙취해소 제품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된 것에 이어 올해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을 수상하며 소비자와 전문가의 인정을 모두 받아 숙취해소 시장의 확고한 대표 제품임을 입증했다.

큐원 상쾌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상쾌환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기 위해 진행했던 도전적인 활동들을 인정받은 쾌거”라며 “상쾌환이 국민 숙취해소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 연령대로 고객층을 확대하고 트렌디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상쾌환은 삼양그룹이 2013년 출시한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도 높힌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스낵 브랜드 ‘에어베이크드’가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라이징브랜드’상을 받았다.

롯데제과 ‘에어베이크드’는 상품부문에서 탁월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시장경쟁력을 갖춘 상품에 수여하는 ‘라이징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첫선을 보인 ‘에어베이크드’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로 감자칩과 팝칩 2종이 있다. ‘에어베이크드’는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다. 건강을 고려하면서도 맛있는 스낵이라는 호평 속에 출시 반 년만인 올 연말까지 약 100억원의 매출 달성이 예상된다. 또 7월부터는 중국, 홍콩, 괌 등 수출을 본격화했다.

한편 롯데제과 ‘에어베이크드’는 구운 스낵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마케팅을 지속 강화하여, 국내 스낵 1위 ‘꼬깔콘’ 못지않은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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