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25 수 13:12 전체기사 l 기사쓰기 l 자유게시판 l 기사제보 l 구독신청 l 광고안내 l 회사소개
> 뉴스 > 컬처·라이프
     
‘가(家)소비’ 늘면서 덩달아 홈캉스 트렌드 소비
2020년 08월 20일 (목) 17:40:07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코로나19가 불러온 집에서 소비하는 습관은 변화의 큰 흐름이다. 앞으로도 가(家)소비는 계속 늘 것으로 예상된다.

유형진 기자 hjyoo@

가(家)소비가 늘면서 올여름 휴가철 풍경도 변화가 일고 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은 거의 불가능하고 국내 여행도 바이러스 확산으로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이러한 이유로 홈캉스(Home+Vacance: 집에서 보내는 휴가)가 각광받고 있다.

홈캉스는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순기능 역할을 하고 있어서 나 자신과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장점으로 올여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 유통업계는 홈캉스 마케팅도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오는 31일까지 여름맞이 특별 이벤트‘리바트와 함께 하는 홈캉스’ 진행한다.

현대리바트는 오는 31일까지 리바트 가정용 가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중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서비스 'H.Point' 신규 또는 기존 가입 고객들에게 '즉석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매장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고객이 현장에서 확인 후 당첨된 커피 음료 교환권, 치킨 교환권,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WSI 매장 및 일부 대리점 행사 제외)

구매 금액대별 특별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열린다. 오는 31일까지 리바트 가정용 가구 매장에서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코베아 WS 캐버스 체어를 증정하고, 500만원 이상 구매 시 LG 빔 프로젝터를 1,000만원 이상 구매시 LG스타일러를 증정한다. 사은품 증정 기준 구매 실적은 세일 품목을 제외한 일반 제품에 한해 합산되며, 사은품 준비 수량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각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대리점의 경우 행사에서 제외된다.

언택트 쇼핑족을 위한 온라인몰 행사도 선보인다. 현대리바트의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은 오는 31일까지 '홈캉스 베스트 상품전' 을 열어 거실, 침실, 주방 식탁 등 주요 인기제품 특별 구매 혜택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리바트몰에서는 리바트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리뷰 작성 이벤트를 열어 현대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도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집에서 휴식하는 ‘홈캉스(Home+Vacance)’가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한샘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Super)’ 상담신청 후 계약한 고객에게 한샘 홈케어 서비스와 붙박이장 등을 제공한다. ‘수퍼(Super)’는 평당 99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올해 상반기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패키지 상품이다.
부분공사 고객을 위한 ‘살면서 고치는 집 공사 패키지’도 내놨다. 평당 40만원에서 60만원대로 부엌, 욕실, 중문, 현관 등을 패키지로 구성했는데 최소 1일에서 최대 3일 내 시공이 가능하다. 부분 공사는 긴 시간 집을 비우지 않고도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휴가철에 특히 수요가 높은 패키지다.

한샘 관계자는 “최근 홈캉스가 주목을 받으면서 휴가철에 집에서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부분공사 패키지와 침대, 매트리스, 소파 등 휴식과 관련된 가구의 매출 상승세가 전년 동기 대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라며 “장거리 휴가의 합리적인 대안으로 다양한 홈인테리어 상품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식음료 기업인 하이트진로음료도 홈캉스족을 위한 음료를 선보이면 눈길을 끈다. 다양한 알코올 음료와 섞어 손쉽게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믹서 브랜드 ‘진로 토닉워터’를 선보이고 있다. 소주, 위스키, 보드카같은 주류에 섞으면 맛과 도수를 취향에 맞게 조절한 개성 있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무알코올 칵테일이나 에이드 등 다양한 맞춤형 음료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도 홈캉스족을 겨냥한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5종을 내놓았다. ‘쌀알이’는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더하기 위해 개발한 햇반 캐릭터로,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인 강된장보리비빔밥, 버터장조림비빔밥, 김치날치알밥,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등 다섯 메뉴 패키지를 햇반 캐릭터로 디자인해 한정판 기획 제품으로 선보인다. NM


 

유형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메이커(http://www.newsmaker.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뉴스메이커About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110-999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163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4층 뉴스메이커 | 전화 : 02-733-0006 | 팩스 : 02-733-0009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상호
뉴스메이커는 (주)뉴스메이커에서 발행하는 시사종합월간지로서 특정언론과는 전혀 무관한 완전한 자유 독립 언론입니다.
뉴스메이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maker.or.kr